상담절차
1. 1:1 심층 면접 (수학 5대 고질병 분석)
저희 학원은 학부모님의 말씀을 참고하되, 학생과의 심층면접을 필수적으로 진행합니다.
등급, 성적, 공부 시간 등을 문답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 풀이과정에서 반복적으로 겪는 어려움, 학습 환경, 학생의 장. 단점 등을 파악하고 자체 개발한 수학 5대 고질병 유형 (풀이고집형, 계산암산형, 오답기피형, 개념부족형, 기초구멍형) 분석을 통해
학생의 고질병 극복 전략과 학업 청사진을 제시합니다.
2. 학습 검사
1:1 심층 면접 후 학부모님, 학생의 요청에 따라 조금 더 정밀하고 데이터화 된 수학 불안 검사, 학습 귀인 검사, 학습 인지 검사를 진행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학습검사란을 참고해주세요.
수학 불안자의 권리 (Math Anxiety Bill of Rights)
① 나는 내 속도에 맞추어 학습하고 다른 사람보다 더 느릴지라도 좌절하거나 어리석다고 느끼지 않을 권리가 있다.
② 나는 내 의문은 무엇이든지 물어볼 권리가 있다.
③ 나는 특별한 도움을 요구할 권리가 있다.
④ 나는 교사나 조교에게 도움을 청할 권리가 있다.
⑤ 나는 이해하지 못한 것을 말할 권리가 있다.
⑥ 나는 이해하지 못할 권리가 있다.
⑦ 나는 수학 능력과 무관하게 나 자신을 좋게 느낄 권리가 있다.
⑧ 나는 나의 가치를 수학 기능에 기초하지 않을 권리가 있다.
⑨ 나는 나를 수학 학습을 할 수 있는 능력 있는 사람으로 여길 권리가 있다.
⑩ 나는 수학 교사와 그들이 어떻게 가르치는지를 평가할 권리가 있다.
⑪ 나는 쉴 권리가 있다.
⑫ 나는 유능할 성인으로 다루어질 권리가 있다.
⑬ 나는 수학을 싫어할 권리가 있다.
⑭ 나는 나 자신의 용어로 성공을 정의할 권리가 있다.
① I have the right to learn at my own pace and not feel put down or stupid if I’m slower than someone else.
② I have the right to ask whatever questions I have.
③ I have the right to need extra help.
④ I have the right to ask a teacher or a tutor for help.
⑤ I have the right to say I don’t understand.
⑥ I have the right not to understand.
⑦ I have the right to feel good about myself regardless of my abilities in math.
⑧ I have the right not to base my self-worth on my math skills.
⑨ I have the right to view myself as capable of learning math.
⑩ I have the right to evaluate my math instructors and how they teach.
⑪ I have the right to relax.
⑫ I have the right to be treated as a competent adult.
⑬ I have the right to dislike math.
⑭ I have the right to define success in my own ter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