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영 호환규칙을 배우자
작성자
yeonwoo
작성일
2019-02-19 23:06
조회
435
우리나라 영어교육의 가장 큰 문제점은 학생들이 해석은 할 수 있지만 영작을 할 수 없다는 사실이다.
아이들이 글을 읽을 수 있으면 당연히 쓸 수도 있어야 하는데
왜 이런 기이한 현상이 벌어지는 것일까?
그 원인을 찾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영어교과서 한 페이지를 우리말로 해석한 다음 다시 영작해보라.
아마 해석은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영작은 잘 되지 않을 것이다.
영작을 할 때 무엇이 막혀서 안되는지 파악해보라.
막히는 바로 그 부분이 학생들이 공부하고
선생님들이 가르쳐야 할 급소가 된다.
해석위주로 영어를 가르치고 배우는 것은 잘못된 교수학습법이다.
영작이 불가능한 반쪽짜리 학습이 되기 때문이다.
그러면 대안은 무엇일까?
문법을 가르칠 때, 우리말을 영어로 바꾸면서 어디가 막히는지를 파악하고 그 부분을 해결하는 방식으로 교육을 해야 한다.
그러면 영작은 물론 해석과 문법학습이 동시에 마무리된다.
우리말을 영어로 바꿀 때 막히는 곳을 해결하는 규칙이 한영 호환규칙이다.
호환규칙을 공부하지 않는한 한국영어는 지금의 모순에서 한 발짝도 벗어나지 못할 것이다.
아이들이 글을 읽을 수 있으면 당연히 쓸 수도 있어야 하는데
왜 이런 기이한 현상이 벌어지는 것일까?
그 원인을 찾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영어교과서 한 페이지를 우리말로 해석한 다음 다시 영작해보라.
아마 해석은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영작은 잘 되지 않을 것이다.
영작을 할 때 무엇이 막혀서 안되는지 파악해보라.
막히는 바로 그 부분이 학생들이 공부하고
선생님들이 가르쳐야 할 급소가 된다.
해석위주로 영어를 가르치고 배우는 것은 잘못된 교수학습법이다.
영작이 불가능한 반쪽짜리 학습이 되기 때문이다.
그러면 대안은 무엇일까?
문법을 가르칠 때, 우리말을 영어로 바꾸면서 어디가 막히는지를 파악하고 그 부분을 해결하는 방식으로 교육을 해야 한다.
그러면 영작은 물론 해석과 문법학습이 동시에 마무리된다.
우리말을 영어로 바꿀 때 막히는 곳을 해결하는 규칙이 한영 호환규칙이다.
호환규칙을 공부하지 않는한 한국영어는 지금의 모순에서 한 발짝도 벗어나지 못할 것이다.
전체 0